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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임에 대한 생각

인카고 인카고 2015.12.25 15:18


[동영상에 입혀진 소리는 무시해주세요. 틀어놓은 유투브 음성이 같이 들어가는군요 :-)]

키 입력을 받아 플레이어를 한칸씩 움직이게 하는 간단한 코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초록색 박스는 장애물 레이어로 설정해 두어 해당 칸으로 움직이려고 할 경우 레이케스트 테스트 이후 움직일 수 없는 곳이란걸 알게되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걸 콜라이더 기반으로 해야할지 의문이 듭니다.

그냥 2차원 배열에 플레이어/몹/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넣어놓고 논리적(not physical, logical)으로 따져서 그냥 움직이지 않게 하는게 낫지않을까요?

꽤나 중요한 결정이기에 조금 생각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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