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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에 대한 생각 본문

old_Horsnake

홍보에 대한 생각

인카고 2016. 5. 9. 00:49

6월 24일을 출시일로 정해놓고나서(되겠냐???) 홍보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추천게임으로 스토어 전면에 똭! 하고 크게 배너라도 걸리면 무엇보다 좋겠지만

그게 그리 호락호락할리 없다. 뭐 기대야 하겠지만.(어처구니 없네)

이와 별도로 내가 할 수 있는일이 뭐가 있을까.


  • 블로그에 개발기를 올린다.(지금 하는 일) 하지만 블로그를 보는 사람은 거의 없지
  • 개발기를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린다
    • 커뮤니티의 규칙, 분위기에 허용되는 정도 내에서 개발기를 올린다.
    • 게임개발자 카페같은경우는 상대적으로 덜 엄격하달까? 같은 생각으로 모인 사람들이라고 봐도 되니깐. 카페 목적에 맞는 정보이기도 하고.
  • SNS를 통해 홍보한다.
    • 페이스북은 게임이 완성될즈음에 트레일러정도를 올리는 정도로..
    • 트위터에서는 개발관련 해시태그를 붙여서(#madewithunity, #indiegame 등) 트윗
  • 게임관련 종사자에게 리딤코드보내기
    • 이건 일단 마스터버젼 이후에 생각할 수 있는 일이겠다.


스스로에게 핑계를 남기지 않기 위해 할 수 있는 한도내에서 최선을 다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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