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듭니다.
전투에 대해서 본문
'Line 2'에서각 몹(플레이어, 에너미 모두)은 자신의 행동력 게이지가 꽉 차야 움직일 수 있습니다.(바뀔수도 있죠)
플레이어는 게이지 차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해놓을거고 (2초 내외?) 적들은 4초 내외로 하면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테스트를 해봐야 알겠죠.
처음에는 위 동영상에 보이는 Child Of Light의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보면 어떨까 생각했지요.
Wait 구간과 Cast 구간을 나누어서 Cast구간에 행동을 결정하고 게이지가 다 차면 행동하도록.
생각해보니 크게 다르지 않을것 같네요. 조금 다른점은 공격애니메이션 중간에 다른 공격이 먼저들어오면 공격이 취소된다 정도일것 같습니다.(생각이 또 바뀔지도 모르죠)
여하튼 씻고 회사에가서 오늘의 개발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이 행동력이란것을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차오르게 해야겠습니다.
시간에 따라 채워지는걸로 생각했는데 플레이어가 적이 움직이는 타이밍을 잘 예측하게 하려면 그렇게 하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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