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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기 - 드로우콜을 줄이자 본문

old_Doona Rebirth

개발일기 - 드로우콜을 줄이자

인카고 2018. 7. 1. 14:13

'두나 리버스'를 실행시켜 놓으면 스마트폰이 금방 뜨끈뜨끈 해집니다.

최적화가 안되어 있다는거겠죠?



프로파일러를 켜서 보면 렌더링하는데 굉장히 많은 자원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스텟을 켜보면 Batches 가 1768인데 (굉장히 높다)

Saved by batching이 115뿐이라서 (굉장히 적다)

SetPass calls가 1696입니다 (굉장히 높다)


짧게 이야기해서 드로우콜이 너무 많다는것입니다.

그러면 왜 드로우콜이 많느냐 그 이유는 메터리얼을 복제해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유닛이 서있는 땅바닥의 한칸을 보죠.

똑같은 바닥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같은 바닥에 대해서는 드로우콜이 한번만 발생해야합니다. 메터리얼을 공유한다면 말이죠.

그런데 이제까지 메터리얼을 복사해서 사용하고 있었군요.


바닥뿐만아니라 저 나무도 메터리얼을 복제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몇일간 드로우콜을 줄이기위한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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