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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를 출시하며 본문

old_Doona

두나를 출시하며

인카고 2017. 4. 2. 13:50

개발기간 : 
2017년 1월 초 ~ 2017년 4월 2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Good : 
- 출시의 경험을 얻었다.
- 게임 기획, 개발, 테스트, 배포 등 하나의 사이클을 경험했다.

Bad : 
- 성능 최적화가 부족했다.
- 그래픽 퀄리티가 낮다.(모델링, UI, 이펙트  등)
- 서버프로그래밍이 빠져있다.(공부해서 경험해야 할 부분)
- 기록이 부족했다.
- 특정 행사기간에 맞추어 출시하려다보니 시간이 모자랐다.
- 첫 게임에 맞지 않게 볼륨을 크게 잡았다.
- 기획, 테스트, 벨런스의 과정이 체계적이지 못하였다.(왜 아이템의 가격이나 내구도가 이렇게 책정되어야 하는지 이유를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 벨런스 조절시 어느정도 수준에서 조정해야 할지 결정하기 어렵다)
- 홍보에 대한 부분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앱스토어 출시에 맞추어 필수적인 부분은 준비해야지)

Next :
- 4월 말 앱스토어 출시를 목표로 컨텐츠 추가 및 수정작업을 진행한다.

- 5월부터는 새로운 게임을 개발한다. 미리 아이디어에 대해 생각해놓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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