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8/01 (3)
게임을 만듭니다.
분명히 유니티에서 APK뽑아서 테스트기기에서 구글 로그인이 잘 되었음을 확인했는데...플레이 스토어에 올리고나면 안된다... 'Google.GoogleSignIn+SignInException'에러메시지가 자세하지도 않고 관련 검색어로도 별 결과가 나오질 않는다.아마도 디버그모드로 연결해서 로그캣같은걸로 자세한 에러메시지를 확인해야겠지만...(그건 추후에..) 원인은 '앱 서명'에 있었다.플레이 스토어에 앱을 등록할때 '앱 서명'을 사용할지 안할지 결정할 수 있다.'앱 서명' 이란?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7384423?hl=ko 결론적으로는 apk를 등록하고 나면 서명이 바뀐다는것이다. 바뀐 서명은 구글 플레이 콘솔..
오랜만의 외부활동을 다녀왔습니다. 게임서버를 서버리스 아키텍쳐로 구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트랙2의 세션들에 관심이 컸습니다.늦잠을 잔덕에 간신이 오후1시 30분에 도착해서 세션을 들었습니다. 세션에 대한 내용은 추후 아마존사이트를 통해 공개될것으로 예상되므로 생각나는 몇가지만 정리해 놓고 기억해야겠습니다. cloud9은 단순하게 온라인 코드에디터정도로 생각했는데 아마존서비스와 잘 어우러져서 꽤 좋아보였다. 분산처리 부분은 현재 필요/관심사가 아니라서..오로라 서버리스는 제공된 정보가 적어서 판단을 유보한다S3 Select는 사용해야될 상황이 오면 반드시 써야할정도로 좋은 듯 아니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를???? 아 게임 만들고 있습니다. 계속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