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게임을 만듭니다.

개발일기 - 앱스토어 출시를 위한 작업들3 본문

old_Doona Rebirth

개발일기 - 앱스토어 출시를 위한 작업들3

인카고 2018. 5. 23. 07:14

남은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
  • 안드로이드 로그인이 작동해야 함
  • 유니티애드가 작동해야 함
    • 작동하고 있지 않음 isReady를 호출했을때 항상 false를 반환하여 광고를 플레이 할 수 없음
  • 인앱결제정보를 가져오고 인앱결제 행위가 동작해야 함
    • PurchaseManger 초기화시 애플쪽 상품정보를 제대로 불러오지 못함
    • Itunes Connect에 추가적인 정보를 기입해야 할것으로 생각됨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

애플 개발자 계정은 약 5일정도 거쳐서 완료하였습니다.

DUNS 번호를 받은 후 기업용 개발자 계정을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기다렸습니다.
여기서 이슈가 하나 있었는데 제가 기입한 회사이름과 동일한 명칭을 쓰는 회사가 이미 있었습니다.

예)'COMPANYNAME Co., Ltd.'

위와 같은 형식의 이름이 완전히 같았습니다. 애플쪽 상담원의 권유로 Ltd를 Limited로 변경하여 등록절차를 완료하였습니다.
프로비져닝이다 인증서다 하는 과정을 거쳐(할때마다 새롭고 귀찮은 과정이네요)
회사계정을 통해 빌드를 테스트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이전에는 저의 스튜디오 계정으로 빌드 및 테스트를 했었죠)



안드로이드 로그인

두나 리버스는 구글로그인 처리를 위해 아래의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iOS로 구글로그인이 잘 작동할까 의심이 들었던것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할때 사용했던 '앱 서명' 기능 때문이였습니다.
'앱 서명' 기능을 사용함으로서 APK를 업로드한 후 인증서가 자동으로 변경되고 변경된 인증서의 지문값을 기반으로 구글 API Console 및 '두나 리버스'안의 설정파일을 작성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작업을 하다보니 사실 이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iOS쪽 로그인에서는 아에 다른 사용자 인증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앱 서명'이 저를 까다롭게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위 링크에 iOS설정하는대로 그대로 따라하면 잘 동작하더군요.


유니티 애드

'두나 리버스'에서는 몇몇군데 유니티 애드를 사용합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Advertisement.IsReady 를 이용하여 현재 광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상황인지(초기화가 되었는데 광고 제한횟수를 넘기지는 않았는지)를 판단합니다.
그런데 이 값이 항상 false가 나와서 광고를 재생할 수가 없습니다.
이부분은 현재 최신 유니티버젼이 이와 관련하여 버그가 있다는 글이 있어서 내장 유니티광고 플러그인이 아닌 어셋스토어의 유니티광고 어셋을 사용하라는 말이 있더군요. 추가적인 테스트가 필요하겠습니다.



유니티 IAP

구글 플레이에 있었던 인앱 상품정보를 그대로 Itunes Connect에 추가하고 이런저런 설정을 마쳤지만 Unity IAP를 초기화 할때 상품정보를 제대로 불러오고 있지 못합니다.
Itunes Connect의 '계약, 세금 및 금융거래' 화면에서 은행정보와 세금정보를 입력해야 제대로 나온다는 포스트가 있어서 이부분을 입력한후 테스트 해보아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