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8/04/12 (2)
게임을 만듭니다.
개발일기 - AI로직 개선에 따른 버그발생
또다시 IndexOutOfRangeException 입니다.맵상에 주어진 배열 밖의 값을 참조하려는 거죠.우선 로그를 더 자세히 찍어봅니다. startMapNode와 targetMapNode가 있는데 이중 targetMapNode가 sm.grid의 배열 범위를 벗어납니다sm.grid의 배열범위는 (23, 11)인데 (3, 16)을 참조하려는거죠 왜 이런 상황이 나타났을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저 코드는 길찾기 로직안에 존재하는데 스테이지가 바뀔때 이전스테이지의 맵노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맵의 데이터에 참조를 하려는게 아닐까하는 의심이듭니다.근데 말이 안되는건 startMapNode는 (22, 3)입니다.startMapNode와 targetMapNode를 같은 시점에서 사용하기때문에 한 맵에 서 저 두위치를 ..
old_Doona
2018. 4. 12. 09:25
AWS AppSync
GraphQL 사이트를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특정 스토리지 엔진에 제한받지 않는다는말에'그럼 다이나모디비하고도 같이쓰일수있겠네?'라는 궁금증으로 검색을 해보니AppySync란것이 있고(아마도 AWS에서 인수를 해서 자사의 서비스로 만든듯 C9처럼) 이걸 사용해서 쉽게 API를 만들수 있다는걸 알게되었다.공부를 더 해봐야겠지만 내가 원하던 궁극의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다만 작년말에 서비스를 시작해서인지 사용기가 많지 않다. 다음게임 서버는 이걸로 구성하면서 서버 구축기를 만들어 볼까나..
카테고리 없음
2018. 4. 12. 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