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게임을 만듭니다.

개발일기 - 앱스토어 출시를 위한 작업들2 본문

old_Doona Rebirth

개발일기 - 앱스토어 출시를 위한 작업들2

인카고 2018. 5. 10. 19:53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몇가지 에러가 발생했는데 에러 메시지를 캡쳐하거나 복사해두지 않아서 자잘한거는 재쳐두고 묵직한거 두개만 말해보겠습니다.





Amazon.Runtime.Internal.UnityWebRequestWrapper..cctor


이건 런타임 에러입니다. 맥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어플을 시뮬레이션해봅니다.

폰에 잘 설치가 되어서 실행을 하는데 어느순간 딱 멈추어버리고 위 에러 메시지를 뱉습니다.


'두나 리버스'는 AWS의 서비스를 몇가지 사용하는데 이에따른 설정은 link.xml에서 하고 있습니다(파일 위치는 저는 asset의 루트로 해놨습니다.)

해당 파일에서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에 대한 설정을 지우고 


<type fullname="UnityEngine.Experimental.Networking.UnityWebRequest" preserve="all" />


위와같이 되어있는 설정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Experimental을 제거합니다)

관련정보 : https://github.com/aws/aws-sdk-net/issues/701


<type fullname="UnityEngine.Networking.UnityWebRequest" preserve="all" />


아마 5군데정도 수정할것이 있을겁니다.


이렇게하면 위 에러는 사라집니다.




페이스북 앱 아이디 관련 에러


이건 굉장히 특수한 경우라서 공유해봅니다.

'두나 리버스'는 빌드시 특정컴퍼넌트에 이것이 개발버젼인지 상용버젼인지 채크하는 변수가 있습니다.(개발 서버는 페이스북 앱아이디를 다르게 사용하고 API도 개발용버젼을 사용합니다.)

이것을 개발버젼으로 해 놓고 빌드를 하면 앱이 구동되는 시점에서 페이스북을 초기화할때 스테이지에 따른 앱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iOS에서는 이렇게 설정한 페이스북 앱아이디와 유니티에서 페이스북설정을 통해 입력한 앱아이디를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그러니깐 달랑 초기화시점에서 앱아이디를 바꾸는것이 아니라 설정단에서 바꿔야 제대로 적용이 되는거죠.



이정도 수정하고 나니깐 일단 디바이스에서 테스트할정도로 진행은 되었네요.

개발자 계정등록이 시급해졌습니다.



Comments